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미래! 2020 디지털콘텐츠 컨퍼런스 개최

기관뉴스/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0. 9. 9. 13:56

본문

언택트 시대!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디지털콘텐츠 산업을 주도할 비즈니스 전략 및 시장 전망, 해법까지 알아보는 ‘2020 디지털콘텐츠 컨퍼런스가 오는 922일 개최됩니다.

 

이번 컨퍼런스의 전문가 초청 강연에서는, 먼저 성균관대학교의 최재붕 교수가 스마트폰(smartphone)과 호모 사피엔스(homo sapiens: 인류)의 합성어인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s)를 필두로 급격한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있는 현재의 인류가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쇼크라는 상황 속에서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합니다.

 

이어 전문가 초청 강연 두 번째 시간에는,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의 김용섭 소장이 바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로 떠오른 언컨택트(Uncontact)’. 사전적 의미 그대로 비접촉, 비대면 문화가 생활 전반에 자리함에 따라 현시점에서의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위기 혹은 기회를 제시할, 뜻깊은 강연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즉 코로나 팬데믹 이후 완전히 달라지게 될 라이프스타일과 이로 인해 급변의 시대를 맞이한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자 이번 컨퍼런스의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성별, 연령, 지역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위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동참하며 온라인 개최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온라인 참가를 원하는 모든 신청자 분들께서는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참가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모임이 일상화되고 있는 현재의 위기 상황에 발맞추어, 온라인 참가자분들에게 개별 접속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오니 이를 적극 활용한 비대면 참여에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2020년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혼란스러운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홍수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0 디지털콘텐츠 컨퍼런스 자세한 사항 URL

  : http://www.dccenter.kr/smcc/board/view.do?cate=notice&sn=1&no=2156

* 2020 디지털콘텐츠 컨퍼런스 온라인 참가 신청

  : forms.gle/tnEAN7LLx1ZiWdfy5

 

디지털콘텐츠산업의 다음 시대를 이끌어 갈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2020 디지털콘텐츠 컨퍼런스 포스터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