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아용품 추천 서비스로 선택의 고민을 덜다, 로마박스(LOMA BOX)와 로마(LOMA)

졸업·입주기업/이슈리포트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1. 8. 6. 11:20

본문

선택의 순간에 우리는 종종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선택지가 많을 때 선택은 더욱 어려워진다. 선택지를 모두 살펴보는 것도 어렵고, 선택 기준을 정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이다. 더욱이 유아용품의 경우 성분 안전성 및 위생관리 등이 중요한데, 기존 쇼핑 플랫폼 이용 시 이를 모두 고려하기에는 번거로운 측면이 있었다. 하지만,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 와이랩스가 제공하는 유아용품 추천 서비스들을 활용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육아용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이에게 딱 맞는 용품을 찾다, 로마박스(LOMA BOX)

 

< 출처 : 와이랩스 공식 홈페이지 로마박스 화면 캡처, http://www.ylabs.kr >

 

여러 육아·유아용품을 구매해도 막상 아이에게 맞지 않아 쓸 수 없는 경우가 있다. 문제는 실제로 써보지 않은 이상 이 용품이 아이에게 맞을지, 안전할지 알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로마박스(LOMA BOX)'이다. 로마박스는 0~24개월 아기 대상 기저귀, 물티슈 등 단일 품목의 여러 인기 육아 브랜드를 엄선하여 샘플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로마박스는 사용 기한과 원료, 유해 성분 등 제품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 소비자의 비교선택 시간을 줄여준다. 이에 더하여 실제 사용 후기 맞춤 정보 필터링  ‘AI 활용 유아용품 추천 서비스'와 같은 시스템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위 시스템의 핵심은 아이에게 유해한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제외하고, 아이 체형, 발육 상태 등에 따라 AI 맞춤형 제품 정보 실제 후기 제공으로 고객 선택을 돕는 것이다. 개개인 특성을 고려하지 않았던 기존 서비스를 보완하는 로마박스 서비스 활용으로 소비자는 유아용품을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중고 육아용품, 간편하게 로마(LOMA) 앱을 통해 거래하다.

 

< 출처 : “와이랩스 'LOMA', 3월초 온라인 베타 서비스 실시”, <연합뉴스>, 2018.02.08. >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이에 따라 버려지는 육아용품들이 많다. 이러한 육아용품들을 효율성 있게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는 없을까? '로마(LOMA)'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가능하다.

 

로마는 Local Market의 약어로, 지역 단위 기반 유아용품 특화 거래 서비스 플랫폼이다. 로마는 관심 제품을 빠르게 많이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거래의 특성과 제품 실제 상태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래의 장점을 융합한 O2O 플랫폼이다. 로마에서는 온라인 중고거래와 오프라인 판매 및 구매 모두 가능하다.

 

로마는 온라인 중고거래 시장을 오프라인으로 옮기면서 중고거래 시 있었던 고객의 어려움을 감소시켰다. 중고물품에 대한 하자 걱정을 로마 서비스 이용 시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판매자는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나 시간 할애 등의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고, 구매자는 중고사기에 대한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

 

어떤 육아용품을 살지 고민이 된다면, 소비자는 로마 서비스 활용으로 여러 제품을 둘러보고,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와이랩스 홈페이지 로마 화면 캡처, http://www.ylabs.kr/pc/#loma >

 

와이랩스는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주문건수 2만 박스를 돌파하는 등 놀라운 행보를 보여주었다. 또한, 2021년 안양시 BLUE 100(청년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자금 지원 및 출산 선물 지원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육아용품을 서비스 주요 품목으로 하면서 점차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하고, 로마박스를 지역 오프라인 소상공인 활성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와이랩스의 비전이라고 한다. 앞으로 AI 및 필터링 등을 활용한 추천 시스템 구축 업데이트 적용으로 더욱 발전된 로마(LOMA)와 로마박스(LOMA BOX)의 행보가 기대된다.

 

[출처]

- 와이랩스 홈페이지, http://www.ylabs.kr/pc/#about

- “와이랩스 육아용품 고민솔루션 로마박스’, 육아도우미로 인기’”, <베타뉴스>, 2020.11.19.

- “와이랩스 'LOMA', 3월초 온라인 베타 서비스 실시”, <연합뉴스>, 2018.02.08.

- “와이랩스, 유아용품 중고 온·오프라인 서비스 '로컬마켓' 론칭”, <연합뉴스>, 2018.08.0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