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잡한 데이터 관리 No! 쉽고 편리한 ‘와이즈솔루션’의 ‘모들(MODL)’

졸업·입주기업/이슈리포트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1. 9. 27. 18:25

본문

< 출처 : 픽사베이, https://pixabay.com/ko/photos >

 

4차 산업혁명 시대, 산업 분야 전반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확산되면서 기업의 데이터 확보 의지는 어느 때보다 강해지고 있다. 기업 비즈니스에서 전략적 마케팅을 구사하려면 관련 데이터 확보가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해도 이를 제대로 분석·활용하지 못한다면 마케팅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 따라서, 산업시장 내에서는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분석을 통해 가치 있는 데이터로 만드는 일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기업 수요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때문에 많은 기업이 보유 데이터를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찾게 되는데, ‘모들(MODL)’은 이에 부합하는 데이터 시각화 분석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 출처 : 모들 설명 - 와이즈 솔루션 공식홈페이지, https://www.wisesolution.co.kr >

 

모들(MODL)’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와이즈솔루션B2B 서비스로, 수집·분석한 데이터를 보기 쉽게 시각화하여 소비자 행동 예측을 돕는 커스터마이징 대시보드 솔루션이다.

 

모들은 기업별 맞춤형 시각화 차트, 대시보드, 데이터 스토리텔링을 위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등 보유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시각화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를 숫자와 텍스트만으로 보여주기보다는 시각적 자료인 그래프·도표와 같이 제공하기 때문에 정보가 눈에 더 쉽게 들어온다. 시각화 자료를 통한 효과적인 데이터 전달 능력을 갖춘 것이다.

 

또한, 다른 기존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서비스들은 사용 시 어려운 전문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모들의 경우, 클릭 몇 번 만으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시각화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데이터를 간단하게 커스텀 차트, , 그래프로 변환시킬 수 있어 비전문가도 편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활용방법이 간단해도 별도 데이터 및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했다면 번거로웠을 것이다. 하지만 모들의 경우, 다양한 고객사 데이터도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시각화가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 출처 : 모들 설명 - 와이즈 솔루션 공식홈페이지, https://www.wisesolution.co.kr >

 

와이즈솔루션은 독자적 데이터 크롤링 시스템 네타르(Netar)’를 통한 소비자 패널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 데이터 수집·시각화 능력을 갖춘 기업이다. 주가, 환율 등 최근 더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변화를 시각화해 확인하려는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와이즈솔루션은 B2B 뿐만 아니라 B2C로도 시장 분야를 넓힐 예정이라고 한다.

 

앞으로도 계속될 ICT 기술 발전 속 디지털 전환 가속화 환경에서 기업들은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수요에 따라 신기술 확보를 통한 데이터 수집·가공·시각화 올인원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거듭나게 될 와이즈솔루션의 데이터 기술 발전이 기대가 된다.

 

[출처]

- 와이즈 솔루션 공식홈페이지, https://www.wisesolution.co.kr

- “와이즈솔루션, 전문 지식 없이도 데이터 시각화 가능한 모들제공”, <데이터넷>, 21.09.06.

기업성장의 핵심, 영업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과 CRM의 가치”, <세일즈인사이트>, https://blog.naver.com/hndgt/222502244060, 2021.09.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