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중소기업 디지털화 촉진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기업‧참여자 모집공고

기관뉴스/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및 유관기관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0. 8. 10. 15:24

본문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형태가 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스마트 대한민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디지털 뉴딜 정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이하, NCI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에서는 청년층 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IT 역량을 갖춘 청년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20중소기업 디지털화 촉진 일자리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20207월부터 12월까지 지원 분야 기업 및 청년구직자 1,000 대상으로 최대 6개월간 인건비 보조 등 관련 직무 수행과 교육을 지원합니다.

 

지원 분야로는 MES 관리·운영, 공정 및 제품 검사 등을 진행하는 스마트공장 구축(예정) 기업 대상 제조현장 디지털화 분야와 동종업체 supply chain DB 구축, 시장조사 및 유망 거래처 접촉, 박람회 참여, 제품 홍보 등의 업무를 하는 신규 판로 확보 희망 기업 대상 빅테이터 활용 판로개척 분야입니다. 또한, 모바일(온라인) 콘텐츠 제작, 홍보, 관리 운영을 하는 온라인 마케팅 희망 기업 대상 모바일(온라인) 마케팅 분야와 온라인 교육을 기획·제작하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 기업 대상 온라인 교육 분야입니다.

 

신청 대상은 15~34세 이하 청년 IT 역량을 보유한 청년인력 및 지원 분야 5인 이상의 중소기업입니다.

청년참여자에게는 취업지원서비스, 중소기업 취업 연계 등 취업매칭과 직무교육, 정규직 채용·전환시, 내일채움공재 및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연계 등을 지원합니다. 참여기업에게는 참여자 1인당 월 180만원의 인건비와 간접노무비 10만원을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합니다.

 

2020중소기업 디지털화 촉진 일자리 지원 사업의 참여자 및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는 지원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구인기업 및 구직자에 대한 사업 공고를 확인하고, 주요 직무내용, 근로 조건, 채용 유형 및 인원 등을 명시한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추후 운영 기관에서 사업 참여 적격 여부 등을 심사 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지원 협약 체결이 이루어집니다. 이후 참여기업에서 청년 구직자를 채용, 10일 이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 명단을 제출한 후 직무 교육을 선택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임금 지급 유무, 직무 유지 여부 등을 확인한 후에 지급되며 사업 종료 이후 사후 정산 및 운영 실태 점검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신청 기간은 202073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제출(jwkim@ncia.kr)로 신청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http://www.ncia.kr/web/board/view?cate=notice&no=1971&snb=1)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청년층 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갈 차세대 청년 구직자 및 참여 기업의 미래를 위한 2020중소기업 디지털화 촉진 일자리 지원 사업해당 청년 및 중소기업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