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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플러스] ㈜위드플러스, 게임러닝 콘텐츠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 실시

보도자료/졸업·입주기업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0. 10. 22.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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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위드플러스, 게임러닝 콘텐츠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 실시", <아이티비즈>, 2020.09.24.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에서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안양 평촌 소재)의 입주기업이자 국내 스마트 게임러닝 전문기업인 ㈜위드플러스(대표 이광표)에서 개발한 ‘Challenge24’는 기존 게임이 지닌 흥미와 재미 같은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협력과 단합, 실시간 소통 등과 같은 ‘조직을 위한 학습요소’를 게임에 적용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위드플러스는 오는 9월 28일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를 the HRD㈜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전했다. Challenge24는 ‘환상의 섬 탐험훈련’을 기반으로 한 윈도우 버전 게임러닝 콘텐츠다. 학습자(참가자)들은 사무실, 유연근무지 등 각자의 개인 공간에서 Challenge24 실행파일을 다운받아 설치 후 팀 선택과 각각의 롤을 확정한 다음 비대면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킹을 통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Challenge24’는 데스크톱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PC 등 윈도우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진행 가능하다.


Challenge24는 계획(Plan)-실행(Do)-피드백(See)의 순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환경 분석과 목표설정, 전략수립, 실제 상황 적용 등의 과정을 통해 조직에 대한 태도와 행동 변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 특히 바다를 항해하고 환상의 섬을 탐험하면서 최적의 항로를 찾아내고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등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협력과 단합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각 단계에서 선장과 갑판장, 조타수, 통신사, 주방장 등 학습자들이 맡은 개인의 역할을 이해하고 책임감과 리더십도 향상시킬 수 있다.

위드플러스 관계자는 "Challenge24는 AR을 기반으로 한 대면 버전과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한 윈도우 버전이 있다. 이를 활용해 증강현실 속 바다를 항해하며 공동의 목표를 위해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시뮬레이션 게임교육 프로그램"이라며 "해당 게임러닝 콘텐츠는 완전한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팀 활동이 가능하고 교육을 통해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 팀워크 등 다양한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출처 : "㈜위드플러스, 게임러닝 콘텐츠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 실시", <아이티비즈>, 2020.09.24. >

 

오는 9월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되는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는 기업, 공공기관, 교육 컨설팅 업체의 교육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50여 명의 학습자가 직접 참가해 Challenge24 게임러닝을 시연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 방법은 위드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드플러스 이광표 대표는 “기능성 게임 Challenge24를 통해 게임의 긍정적인 요소를 경험하고 게임의 순기능을 넓혀가고 싶다”며 “이를 위해 위드플러스는 다양한 대상의 참가자들을 모집해 매달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플러스는 에듀테크(EduTech) 영역에서 스마트게임러닝 Only 1이 되기 위해 혁신적인 게임러닝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창의적 문제해결 시뮬레이션인 Challenge24 외에도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SmartB-Masters’, 팀 빌딩을 위한 협업소통 콘텐츠 ‘i-R.O.V.O.T insight’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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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아이티비즈 김종영 기자

 

출처 : "㈜위드플러스, 게임러닝 콘텐츠 ‘Challenge24’ 비대면 시연회 실시", <아이티비즈>, 2020.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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