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어유] 캐어유,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위한 ‘엔브레인 kiosk’ 론칭

보도자료/졸업·입주기업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1. 9. 2. 13:49

본문

< 엔브레인 Kiosk, 캐어유 제공>

 

캐어유(대표 신준영)가 무인키오스크 교육이 가능한 '엔브레인 kiosk'를 론칭한다.

캐어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에서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NIPA)과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공동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이하 DCC, 안양 평촌 소재)에 입주한 스마트에이징 및 디지털케어 전문기업이다.

캐어유에서 이번에 출시한 '엔브레인 Kiosk'는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카페와 패스트푸드 주문, KTX와 영화관 예매, 은행 ATM, 무인민원발급기 등 총 6종에 대한 키오스크 이용 방법을 비롯해 카드결제까지 교육과 반복 연습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각 체험 항목마다 ‘말로 하던 주문을 터치로!’라는 슬로건의 인식개선용 영상이 먼저 재생되며 교육용 콘텐츠 외에도 치매, 우울증, 스트레스 등을 자가진단 해볼 수 있는 '정신건강테스트' 어플리케이션도 기본 탑재되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엔브레인 Kiosk' 도입 기관을 위해 사용 현황에 대한 통계시스템도 내장, 키오스크 교육 및 운영에 따른 결과를 보다 간편하게 조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외에도 전면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해 제품 안정성을 높였으며, 안드로이드 메인 보드를 채택해 와이파이(WiFi) 환경을 통한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및 콘텐츠 확장도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 엔브레인 Kiosk, 캐어유 제공>

 

캐어유 신준영 대표는 “우리나라의 중요한 사회문제인 고령층의 디지털 정보격차, 이중 비대면 시대 무인키오스크 도입 확산에 따른 고령층의 일상생활에 대한 위협이 크게 다가왔다”면서 “노인복지 현장에서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발된 '엔브레인 Kiosk'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키오스크 교육과 함께 고령층의 키오스크 사용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캐어유는 DCC 입주기업으로 원포인트 IR 멘토링, 전담 코디네이터 멘토링, 심화 컨설팅 등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업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홍보 및 마케팅, 네트워킹 등에 참여해 입주기업과의 R&D, 지원사업 등을 수주하며 성과를 창출해 왔다.

이 같은 지원을 통해 지난 4월 안양시의 공유기업으로 선정돼 향후 3년간 안양시 사회적 경제 공동브랜드를 활용,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 및 협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민주 기자 kmj@itbiznews.com

 

출처 : "캐어유,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위한 ‘엔브레인 kiosk’ 론칭", <IT비즈뉴스>, 2021.08.3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