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1차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이 시작됩니다!

기관뉴스/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2. 5. 10. 15:53

본문

안녕하세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7기 기자단입니다.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올해 1차 입주기업 모집공고를 59()부터 시작합니다사업 진행을 위한 사무공간 및 다앙한 지원이 예정되어 있기에 이번 공고는 그동안 비즈니스 인프라 지원이 절실했던 디지털콘텐츠 강소기업들에게 큰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공고의 주요 특징과 함께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는 어떠한 기관이며, 지원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입주기업 모집공고 >

 

이번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신청접수는 2022523일 월요일부터 67일 화요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됩니다. 모집대상은 VR, AR, AI, 5G,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접목하여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하는 디지털콘텐츠(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등)를 제작·공급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마감일(20220607) 기준으로 설립 후 3년이상인 기업이 대상입니다. 또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 입주기업 지원사항 >

 

그렇다면 이번 모집공고에 지원하여 입주하게 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가 가장 궁금하실 겁니다. 가장 중요한 혜택은 입주공간의 임대료를 전액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입주공간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4~6층이며, B타입과 C타입으로 구분되어, B타입은 전용면적 12.4평에서 16.76, C타입은 전용면적 21.6평에서 24.66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타입은 7개사, C타입은 2개사 이내로 모집하여 총 9개사에게 임대료 전액지원의 혜택이 돌아갑니다. (, 관리비는 전액 입주기업 부담이며, 사무용가구, 집기류 등 역시 입주기업의 자체 구입이 필요합니다.)

 

입주공간 지원은 최대 4년으로, 기본 2년계약에 추가 최대 2년계약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입주기업의 경우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허브 활성화 지원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외 다앙한 교육과 기업운영에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4년간 임대료 전액 지원과 더불어 입주공간이 4호선 평촌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 인근 기업들과의 교류 및 고객사와의 네트워크 외 수도권 소재 접근성의 혜택을 골고루 누리기를 희망하는 디지털콘텐츠 강소기업에게는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 입주기업 지원 시 접속하는 smart.nipa.kr >

 

그렇다면 입주기업 선정은 어떻게 이뤄질까요? 선정은 평가위원회의 공식적인 평가에 따라 진행되며, 평가 이전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NIPA 스마트시스템) 홈페이지(smart.nipa.kr)에서 회원가입 후 전산접수를 해야합니다. 제출서류는 입주신청서 1부와 관련 구비서류 1부씩이 필요합니다.

 

< 입주기업 평가기준 >

 

접수완료 후 평가는 공지된 평가항목에 따라 크게 입주기업 후보의 콘텐츠 우수성 35, 사업 성장 가능성 30점 사업수행역량 30, 기타 매출 및 투자유치실적관련 5점 배점으로 100점 만점기준으로 평가를 하게 되고, 평가위원회의 평균점수는 70점 이상으로 최고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고득점순으로 입주기업이 선정됩니다. 만일 입주협상 결렬시에는 차득점자순으로 진행되며, 모집공고부터 센터입주까지는 약 2개월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지원에 앞서 몇가지 주의하실 사항이 있습니다.

 

첫번째, 지원 마감일이 67일 화요일 오후 3시라는 점으로, 마감시간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접수 마감 이후 신청은 불가하며 마감일은 접속 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서 이전 날까지 접수를 권장합니다.

두번째, 입주기업 공간 중 B타입과 C타입의 실적요건 등이 달라 이에 따른 관련 구비서류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 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세번째로 구비서류에 있어 재무제표, 사업자등록증,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스캔하여 파일형태로 제출하여야 하며, 특히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미납내역이 없어도 없음으로 표기된 완납증명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제외대상은 하기와 같으며, 하기 제외대상 기업은 입주기업모집공고에 지원불가함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추가적인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공고사항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구비서류 목록 및 해당 유의사항 >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는 역량있는 국내 디지털콘텐츠 관련 전문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2-1차 입주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기대해 주시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접수 바랍니다.

 

[출처]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 https://www.nipa.kr

-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dccenter.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