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인블랙] 포인블랙,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2년 연속 수상... "교육업계 종사자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

보도자료/졸업·입주기업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2. 7. 6. 14:32

본문

< ㈜포인블랙이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교육업계 영향력(Impact Award)' 부문에 선정돼 수상하는 모습 / 사진 제공-포인블랙 >

 

교육 콘텐츠 전자상거래 플랫폼 '포인캠퍼스(PoinCampus)'를 운영하는 ㈜포인블랙(대표 임지환)이 국내 교육·에듀테크 전문 박람회인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교육업계 영향력(Impact Award)' 부문에 선정됐다. 전년도 교육박람회 어워드에서 '우수 스타트업(Start-up of the Year)'을 수상한 데 이어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포인블랙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업계 종사자들이 손쉽게 온라인으로 디지털 전환하는 데 기여했다. 영상이나 라이브(live), 컨설팅 등 무형의 콘텐츠를 상품으로 유통하거나 판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된 전자상거래 솔루션은 상대적으로 빈약하다는 데 착안한 '포인캠퍼스'는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만들고 있다.

 

현재 3천여 개의 고객사가 '포인캠퍼스'를 통해서 콘텐츠를 상품으로 하는 쇼핑몰을 론칭해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재테크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는 캠퍼스를 오픈한 지 4일 만에 10억 원을 판매했다. 해당 크리에이터는 "낮은 수수료로 유료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됐다"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입장을 잘 이해한 서비스에 호평했다.

 

한편, 포인블랙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으로, IR 멘토링과 투자 전문가 매칭 등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작년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과를 통해 서비스 개선과 함께 사업 인프라를 확충했다. 이에 올 하반기 시리즈A를 준비하고 있다.

 

< 크리에이터 타운 메인홀 모습 / 사진 제공-포인블랙 >

 

이러한 지원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는 포인블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넘어,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약 860㎡(260평) 규모의 '크리에이터 타운'(안양시 평촌 소재)을 설립했다.

 

포인블랙 임지환 대표는 "캠퍼스 타운은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제작부터 서비스 론칭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했다. 앞으로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출처 : "포인블랙,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2년 연속 수상... "교육업계 종사자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 <에이빙뉴스>, 2022.05.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