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콘텐츠산업의 성장·발전을 위한 “우수 콘텐츠 전시”

졸업·입주기업/졸업·입주기업 소식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9. 7. 1. 16:29

본문

디지털콘텐츠산업의 성장·발전을 위한 우수 콘텐츠 전시

 

 

지난 24일 스마트콘텐츠센터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안양시의 업무협약 체결 및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센터의 기능 개선과 디지털콘텐츠 중소기업의 지원 강화 및 육성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힘을 모았습니다. 1:1대면 투자 상담회 및 해외 크라우드펀딩 현황 및 성공사례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이날 가장 많은 눈길을 끈 건, 5G 시대를 이끌어갈 센터 입주기업의 우수 콘텐츠 전시였습니다.

 

 

우수 콘텐츠 전시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전 입주기업과 현 입주기업의 아이디어가 뿜뿜 넘치는 제품으로 스마트콘텐츠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8개 기업의 제품을 하나하나 만나보시죠.

 

아이포트폴리오(iPortfolio)‘spinle books’입니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철학 있는 기술로 교육을 개혁한다는 사명을 이루기 위해 설립된 에듀데크 기업입니다. 자체 개발한 디지털 전자책 플랫폼 스핀들 북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 중입니다. 영국 옥스퍼드대학출판부, 콜린스 등 최고의 교육출판사들과 협력해 전 세계를 무대로 6개의 디지털 영어학습 관련 파트너십를 수행하고 있으며, 200만불 이상의 소프트웨어 로열티 수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로데브의 QR 2.0 스마트 신청 플랫폼 신청콕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할 경우, 사용자는 번거로움 회원가입, ID/PW 등록, 로그인, 인증 없이 신청을 완료하고 QR입장권까지 발권이 완료됩니다. 신청은 9초 만에, QR입장권으로 검표까지 가능한 콘텐츠로 공연, 이벤트 축제 등 각종 행사 관리 및 상설 전시관, 공연장 등 예매 및 입장관리 그리고 회의실, 유료낚시터, 캠핑장 등 공간 예약에도 활용됩니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 국립어린이과학관, 서울영상위원회, 인디스쿨 등에서 신청콕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안전위험관리의 펫 스마트 급식수기 펫티카(Petica)’입니다.

펫티카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반려동물 스마트 케어 용품입니다.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동영상 대화와 모니터링 앱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소형, 중형 사이즈의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및 식수 저장이 가능하며, 넘침 방지 센서가 있어 급식 및 급수 시 넘칠 위험이 없습니다. 야근이나 출장, 여행으로 긴 시간 혼자 있을 반려 동물의 식사와 생활이 걱정되는 분들은 펫티카로 해당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디앤피코퍼레이션의 증강현실 관광 포스터, 증강현실 학습 포스터 그리고 AR BOOK입니다.

증강현실 관광포스터는 지역의 유명 관광지를 기존의 텍스트와 이미지 형태의 설명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하게 AR을 통하여 애니메이션, 음성, 영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증강현실 학습 포스터는 학습정보를 단순히 보는 것에서 벗어나 AR을 통하여 직접 조작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AR BOOK은 종이책에서 벗어나 AR과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흥미를 키워주는 학습교재입니다.

 

 

 

 

울랄라랩의 윔팩토리’(Wim Factory)입니다.

윔팩토리는 IoT 디바이스 위콘과 통합관리 솔루션 윔엑스로 구성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입니다. IoT 디바이스 위콘은 온도, 습도, 근접, 진동 등 다양한 상용 센서를 최대 4개까지 연결 가능하며, 설비와 직접 연결해 최대 초당 256개의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 및 전송합니다. 스마트팩토리 통합관리 솔루션 윔엑스는 위콘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조 설비 및 환경 데이터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오작동 알림, 데이터 상관관계 분석, 분석 리포트 등을 제공합니다.

윔팩토리는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조기업에 맞는 생산관리, 품질관리, 설비관리, 환경관리, 에너지관리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데이터의 단순 가공 및 시각화 외 머신러닝과 다양한 알고리즘에 의한 분석을 통해 산업 분야별 상이한 기술들의 융합설계가 가능합니다.

 

 

로봇앤모어의 교육용 로봇 솔루션’ & ‘감성형 인공지능 스마트스피커입니다.

가르치기 쉽고 배우기 쉬운 교육용 로봇솔루션은 코딩 경험이 없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실용적인 학습 경험을 통해 프로그래밍과 전자, 로봇, 인공지능 등의 4차 산업 핵심 기반기술을 보다 편리하고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솔루션입니다. 음성인식 기반의 데스크탑 로봇 스피커는 감성반응 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단순한 음성 대응에 그치지 않고, 로봇이 가지는 동작요소와 조명이나 디스플레이가 가지는 정보전달 기능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스피커입니다.

 

 

데이터킹의 5G 네트워크 기반 all in one VR ‘360 SCOPE’입니다.

국내 최초 무인기반 VR 콘텐츠 올인원 체험장비로 5G 고대역폭 네트워크 기반으로 초고화질의 VR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윗부분의 양쪽 손잡이를 잡고 360도 회전하며 감상할 수 있으며, 양쪽 나사로 높이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쪽에 있는 모니터에서 콘텐츠를 선택 후 VR보기 버튼을 터치해, VR 체험을 하면 됩니다. 360 스코프는 지역관광, 홍보, 교육용 VR 콘텐츠 관람 장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르페오사운드웍스의 인공지능 비서와 결합된 실시간 통역 이어폰(링고)’입니다.

링고는 국내 네이버의 클로버를 비롯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의 글로벌 AI assistant(비서)와의 연동으로 한번의 터치로 진정한 AI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두사람이 한 쌍의 이어버드만을 이용한 동시통역을 지원합니다. 60여개 언어 지원이 가능하며, 그 중 제일 정확한 번역 플랫폼에 자동 연결됩니다. 소음 제거 기술을 탑재해 시끄러운 곳에서 더욱 강한 링고를 만날 수 있으며, 보다 더 나은 통화 품질 서비스 및 음성 인식까지 지원합니다.

 

 

이번 현판식을 통해 스마트콘텐츠센터는 디지털콘텐츠 기업성장지원센터가 됐습니다. 이는 최근 스마트콘텐츠가 보편화되는 상황에서 5G 상용화와 더불어 VR·AR 콘텐츠 융합이 가속되는 등 대의 환경 변화에 따라 센터 기능 개선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중심에서 디지털콘텐츠 전반의 성장기 진입 중소기업으로 확대된다고 하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든든한 재목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