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스마트 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 설명회

기관뉴스/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9. 7. 10. 13:03

본문

*624일 부로 스마트텐츠 센터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로 센터명이 변경되었습니다.

 

7 2, ‘정보 통신 산업 진흥원 디지털 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센터에서 스마트 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설명회에서는 기존 지원 사업들과 테스트 랩, 그리고 5G 상용화 시대에 맞춰 추가된 지원 사업 내용을 다뤘습니다.

 

스마트 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이란 국내 중소 스마트 콘텐츠 기업의 개발 제품 및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요구에 맞춰 적시에 출시될 수 있도록 콘텐츠 테스트 인프라와 개발 플랫폼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여기어때, 야놀자, 직방, 다방, 번개장터 등 많은 업체가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지원 사업을 거쳐 갔습니다.

 

 

- 전년도와 달라진 점 무엇이 있나

 

5G가 상용화된 시대에 도달하면서, 스마트콘텐츠의 중요성은 더 커졌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센터는 서비스를 이끌어 가고 있는 기업들이 콘텐츠를 만들 때 준비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 센터는 2015년도 시장조사를 시작해 2018년도 까지 스마트 콘텐츠, 흔히 말해, 4G 콘텐츠들의 다양한 개발인프라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는데요, 이번 2019년도에는 기존 스마트 콘텐츠 지원 사업에 5G 콘텐츠 지원 사업까지 추가하여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지원 사업부터는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AR/VR, IOT, AI  4차 산업 핵심 기술 기반의 5G ·복합 콘텐츠로 지원대상이 확대 되었고, 특화된 테스트 항목이 추가 지원되며 IOT 개발 환경 지원을 위한 IOT edge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또한 7월에는 기존의 162개 기기에서 5G기기를 포함한 19개 신규장비를 확보할 예정이며, 5G 테스트랩을 1층에 설치하는 사업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지원 대상과 지원 사업은?

 

스마트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관련분야의 국내 유망 중소기업, 혹은 5G ·복합 콘텐츠 서비스 개발 또는 상용화 준비 중인 콘텐츠 관련 기업에게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지원을 합니다.

 

 

1. 사용 가능 테스트 및 컨설팅 지원

 

콘텐츠 내 모든 기능이 안정적으로 구현가능한지 테스트 해보는 기능 테스트 외, 호환성 테스트, 사용 가능성 테스트 등 스마트 콘텐츠 공통 테스트를 지원합니다. 일반인/전문가의 FGT컨설팅으로 유사 콘텐츠를 비교하고, 배포·상용화 되었을 때 도움을 주는 마케팅 적 컨설팅과 해외 진출 시에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기업은 기능 테스트 결과 보고서 현지화 지원 결과 보고서 등으로 알기 쉽게 정리한 피드백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5G ·복합 콘텐츠 테스트가 추가되어 네트워크/스트리밍 테스트, VR/AR 콘텐츠 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 테스트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 개발 인프라 지원

클라우드에 기반을 두어 개발 인프라 지원을 합니다. 5G 플랫폼 환경지원을 포함하여 성능부하 테스트, 개발환경 구축 지원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에로 기술 지원, 맞춤형 기술 지원 등 개발 인프라 기술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5G는 콘텐츠가 아직 많이 구축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필요한 것도 협의 하에 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3. 테스트 랩 운영 (스마트 기기 및 미디어 장비 지원)

다양한 국내외 스마트 기기를 대여하고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센터 내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원 신청하는 방법은?

 

10월 말 까지 테스트/컨설팅 (40개 기업), 개발인프라 지원 (30개 기업) 으로 나누어 약 70개 기업을 선정합니다. 홈페이지(www.smartcontent.kr) 회원 가입 후 신청서 제출을 하고 접수를 하면 외부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선정될 수 있습니다. 누락되는 것이 없는지 꼭 확인을 해보라는 당부 말씀이 있었습니다. 테스트 랩은 별도의 제출 서류나 선정절차가 없지만, 기기 대여 시 신분증 사원 증 등이 필요하니 지참해야 합니다.

-설명회 후에는 2층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랩 방문 기회를 가져

 

설명회 후에는 2층 스마트 콘텐츠 테스트 랩 방문 기회가 있었습니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랩에서는 중소 스마트 콘텐츠 개발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기 어려운 다양한 국내외 최신 스마트 기기에 대한 테스트 환경이 지원 됩니다. 최신 스마트폰(5G),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VR, 드론 등 스마트 기기를 갖추고 있으며 콘텐츠를 개발할 때 활용 가능한 미디어 실(영상/음악편집)과 회의실, VR기기 체험 공간이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 및 미디어 장비 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