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상] 증강현실 적용된 '사자왕 가비'와 함께 덕목 배운다, 디앤피코퍼레이션

졸업·입주기업/졸업·입주기업 소식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7. 7. 24. 15:00

본문



디앤피코퍼레이션(대표 전윤용, 이하 디앤피)은 콘텐츠와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포맷을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주 캐릭터인 사자왕 가비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 콘텐츠와 앱북(APP BOOK), 증강현실 적용 컬러링북 등을 접목해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아래는 전윤용 디앤피코퍼레이션 대표이사와의 일문일답이다.

Q. 디앤피는 어떤 기업인가.

A. 디앤피코퍼레이션은 사자왕 가비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종이책을 출판하는 것은 물론, 인터랙티브 전자책(APP Book, Epub 2.0, Epub 3.0, 오디오북), MR북, 증강현실 적용 종이책 등을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Q. '사자왕 가비(The Lion King GAVY)' 캐릭터에 대해 설명해달라.

A. 주인공 캐릭터인 가비는 일곱가지 무지개 색과 검은색 등 총 여덟 가지 색의 갈기를 가진 꾸미왕국의 사자왕이다. 모험을 통해 친구들의 어려움을 함께하면서 지혜를 깨달아 가는 과정을 겪게 되는 캐릭터다. 사자왕 가비는 유리, 바나, 피노 등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3세에서 7세의 아이들이 배워야하는 덕목을 주제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Q. '사자왕 가비'의 총 30가지 콘텐츠 중 대표적인 것을 꼽자면.

A. 먼저 '사자왕 가비의 모험'은 8가지 색을 가진 사자왕 가비가 질투와 이기심으로 색을 잃어버리고 색을 찾기 위한 모험에 관한 이야기다. 10권으로 구성돼 있고, 각 권에서 색을 찾으면서 인성덕목인 사랑, 배려, 존중, 용기 등을 아이가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3세에서 7세 사이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누리과정에서 배워야할 인성을 중심으로 시나리오가 구성됐으며, 아이들의 눈발달과 색에 대한 인지 능력을 고려해 색으로 시각적 자극이 되도록 했다.

Q. 디앤피의 증강현실북의 특징은 무엇인가.

A. 일반적으로 증강현실북은 단편으로 구성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디앤피의 증강현실북은 30권 모두가 증강현실로 구성돼 있다. 이미지만으로 인터랙티브 구현 및 증강현실 기술 적용됐고, 2D형으로 증강현실이 구현돼 있기 때문에 3D 전환시 나타나는 이질성이 없다. 또한, 디앤피 전자책은 3세에서 7세 아이들의 눈 발달을 고려해 최대 3개의 인터랙티브만을 적용했고 터치를 통한 캐릭터의 움직임과 소리를 이용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도록 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콘텐츠 접촉이 증가하게 되고 디앤피는 디바이스를 통해서 익숙해진 콘텐츠를 종이책과 연계시켜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게 한다.

Q. 디앤피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

A. 현재 디앤피의 콘텐츠들은 중국, 대만, 이태리 등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앞으로 사자왕 가비의 캐릭터를 구축, 애니메이션 제작과 캐릭터 상품 제작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출처 : Global News Network 'AVING' 임선규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