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2023-3차 입주기업을 모집합니다!

기관뉴스/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3. 7. 19. 14:50

본문

다양한 혜택과 지원, ‘평촌이라는 지리적 이점까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이 되어보세요!

 

5G,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콘텐츠 강소기업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안양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는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입주기업에 선정되면, 사무공간·회의실·5G디지털콘텐츠 테스트랩 등 인프라와 기업별 맞춤형 사업화를 지원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모집 대상과 선정 방법 및 절차, 신청 시 유의사항, 평가항목과 우대기준 등을 함께 소개하려 합니다.

 

<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리플릿, 출처 :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제공 >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

먼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 입주기업으로 선정된다면, 크게 역량 강화, 홍보 마케팅, 전문성 강화 & 네트워킹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역량 강화 부분에서는 크게 컨설팅 지원을 중심으로 이뤄지는데요. 기업별 비즈니스 마케팅(BM)과 사업전략, 투자유치, 회계, 법률, 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자문 컨설팅을 지원받게 됩니다.

 

홍보 마케팅은 미디어 플랫폼을 중심으로 기업의 콘텐츠를 대외에 알립니다. 언론 홍보 기사 제작 및 배포, 기업 콘텐츠 홍보영상 제작 지원, SNS 기자단을 활용한 운영 및 홍보를 제공하는데요. , 홍보 마케팅을 통해 해당 기업의 사업 아이템과 제품을 널리 알려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줍니다.

 

<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블로그 입주기업 인터뷰 기사, 출처 : DC센터 블로그, https://smartcontentcenter.tistory.com/ >

끝으로 전문성 강화 & 네트워킹 분야에서는 IR 데모데이, 코칭 라운드테이블, 투자, 경영, 마케팅 등 주제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기업의 역량 강화를 돕습니다. 또한, 입주기업 간 성과와 기술 및 사업 동향을 공유함으로써 기업 간 네트워킹에도 초점을 맞춰 지원합니다.

 

모집 대상과 신청·선정 방법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모집 대상은 VR, AR, AI, 5G,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접목하여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하는 디지털콘텐츠(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등)를 제작·공급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중소기업입니다. ,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설립 3년 이상인 기업에만 해당합니다.

 

신청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누리집 사업성과관리시스템을 통한 전산 접수만 가능합니다. 우편과 방문 접수는 불가하며, 제출 후 접수증을 출력하면 됩니다. 제출 서류는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출 서류 비고
1. 입주신청서(사업계획서, 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서) 1 NIPA 사업안내
‘DC센터 입주기업 모집(2023-3) 공고내 별첨 참고
2. 사업자등록증명원 1 관련 구비서류
3. 법인등기부등본 1(해당기업에 한함)
4. 중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택일 1
5.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6. 최근 2년간 재무제표 각 1
7. 벤처, 이노비즈, GS인증서 각 1(해당기업에 한함)
8. 기타 증빙자료 각 1
9. 우대기준 대상기업은 증빙자료 각 1(해당기업에 한함)

 

선정 방법은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진행합니다. 1차 서류평가에서는 사업아이템, 사업계획, 기술, 시장성 분야를 검토하고, 2차 발표평가에서는 기술과 사업분야, 산업분야, 경영분야를 확인합니다. 평가위원회 평균점수 60점 이상을 기준으로, 고득점순으로 선정합니다.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집
공고
접수
마감
선정평가 평가 결과 통보 입주
계약 체결
센터
입주

 

신청 시 유의사항 및 우대사항

끝으로 신청 시 유의사항과 우대사항에 대해 설명하면, 신청 제외 대상기업이거나 입주신청서의 허위사실 기록이 추후 확인될 경우 입주계약 체결 이후에라도 입주계약 취소 및 퇴거·비용청구 등의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제외 대상을 꼼꼼히 살펴봐야하는데요. 신청 제외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 제외 대상]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있는 사업자
- 신청일 현재 공공조달 계약 위반으로 인해 부정당업자, 참여제한 등 제재 중인 사업자
- 국가연구개발사업·보조사업에 참여제한·수행배제 중이거나 금융기관 등의 신용거래 불량 등 관련규정에서 정하는 제외대상자
- 정부·지방자치단체가 지정 또는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에서 퇴거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 소음, 진동 등 발생기업 및 사행성 업종 등 유해산업 영위 기업인 경우 등 센터 입주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우대기준은 총 다섯 가지입니다. 첫째, 벤처인증 혹은 이노비즈 인증 혹은 GS인증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둘째, 신기술(NET) 혹은 신제품(NEP) 혹은 신뢰성(R) 인증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셋째, ICT분야 정부 포상 수상기업(장관포상 이상, 최근 3년 이내)입니다. 넷째, K-Global 300 등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정한 우수 기업(최근 3년 이내)입니다.

 

다섯째, 최근 3년 이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실감콘텐츠 분야 관련 기술개발사업으로 과제를 수행한 결과 보통이상 판정 받은 기업이거나, 현재 과제를 수행 중인 기업입니다. 다만, 우대점수는 평가위원 평균점수에 가산(최대 3점 이내), 서류 또는 발표 평가 1회에 한해 적용됩니다.

 

수많은 혜택과 지원, 그리고 평촌이라는 지리적 이점까지 품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이번 입주기업 모집 공고문을 확인해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더 나은 꿈, 날개를 활짝 펴시기 바랍니다.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 https://www.nipa.kr/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www.dccenter.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