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 노트8 도전장을 내밀다.

디지털콘텐츠/이슈리포트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7. 10. 2. 12:27

본문





지난 번, 삼성 갤럭시 노트 7 폭발 사고에 대해서 기억나는 가? 그 당시, 주변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면 해당 사건 발생 후에 많은 실망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취침 시 가장 가까운 위치에 휴대폰을 놓고 자는 경우가 많은 데 이러한 끔찍한 사고를 당한 사람들은 해당 제품에 대해 신뢰감을 얼마나 잃었을 까? 많은 곳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인천공항 비행기 탑승 시에도 해당 제품을 갖고 탑승하는 것을 거부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삼성에서는 처음에는 다른 이유로 사건의 원인을 말했다. 점점 더 사건이 터짐에 따라 결국에는 해당 제품을 구입한 사람들에게 환불을 해주며 조기 단종을 하고 말았다. 삼성은 그 후에 해당 문제점에 대해서 면밀하게 분석해서 오류들을 개선하기 시작했다.

 

이런 실패를 겪고 삼성이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과 제품으로 구성 된 갤럭시 노트8을 출시했다. 과연 이들은 사람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믿음을 다시 살릴 수 있을 까?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보자.

 

출처 : 모비스타

 

갤럭시 노트8은 이번년도 가을 915일 이후로 출시 될 예정이다. 삼성 갤럭시 노트8 뿐만 아니라 다양한 통신업체회사에서도 스마트폰 출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휴대폰 시장의 열기는 후끈 달아 오고 있다. 하지만 다른 대기업 계열 회사에 비해 삼성은 인공 지능에서 두루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삼성 빅스비와 같은 딥러닝 기반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다. 그리고 휴대폰 가격에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 된 기능으로 효율성 또한 높아진다. 이에따라 외신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더 확대되며, 많은 곳에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해당 제품이 출시되기 전 학교와 많은 사람들이 밀집 해 있는 지역에 체험 존 행사를 진행을 했다. 좀 더 사람들에게 행사를 알리기 위해 마케팅 방법 중 하나였다. 직접 파견 된 배치 인원들이 한명씩 밀착해 손님 개개인 별로 밀착하면서 해당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이러한 면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믿음성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까지 효율적으로 진행했다고 보여주는 좋은 예시이다.

 

해당 제품을 만들 때 그들이 가장 중요시 한 것은 베터리 결함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다. 기존의 제품보다 더욱 더 자세하고 면밀하게 설계하며 제작했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카메라 해상도면에서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1300만 회소 이상의 화질로 떨림 방지까지 기능을 추가하며 전문 카메라가 아니어도 휴대폰 하나로 그 기능을 다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듀얼기능 시스템도 해당 휴대폰에 구축을 했다. 무선충전 또한 그들이 주목해봐야 할 만 기능 중 하나이다.

갤럭시 노트8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었다. 그리고 s펜 등 기존의 기능에서도 더욱 더 업그레이드해서 출시 된 사실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와중에서도 몇몇 기능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하는 것들이 많았다.

영원한 양대 산맥인 애플이 아이폰 10주년을 맞이해서 하반기에 아이폰8을 출시한다고 한다. 과연 두 개의 양대 상대인 이들이 어떻게 대결 구조를 형성할 때 기대해본다.


출처 : 전자신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