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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스마트콘텐츠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사업

디지털콘텐츠/이슈리포트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7. 12. 12.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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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이 지원하는 '2017 스마트콘텐츠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의 대상 업체들이 세계 시장을 무대로 성공적인 활약을 펼쳐 화제다.

손노리(대표 이원술)의 유료게임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중국 제3안드로이드 게임 마켓 TapTap과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면서 유료 실시간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였다. 10월 3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11월 7일 기준으로 약 31,0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맥스온소프트(대표 신인경)는 중동지역의 오랜 서비스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얄라게임즈’ 게임 플랫폼을 통해 중동 14개국에서 다운로드 TOP 5위를 달성하는 약진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맥스온소프트는 이란의 삼손그룹과 이란 게임시장 공략을 위해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글로벌 시장 중 가장 진입하기 어려운 MENA 지역에 원활하게 한국 게임을 서비스했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의 액션RPG 게임인 ‘Shadow Blood(쉐도우블러드)’는 최근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하여 해외 매출 70만 달러 이상을 신규 달성했다. 쉐도우블러드는 지난 상반기에 대만 지역 진출을 확정짓고 하반기 대만 퍼블리셔 '해피툭(HappyTuk)'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처럼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기업들은 2017 스마트콘텐츠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사업을 통해 해외 현지마케팅 홍보 리소스 제작과 현지 채널을 활용,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었던 데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NIPA는 게임업체 8개사 외에도 비게임 O2O 업체 12개사를 포함해 총 20개사를 지원해 사업 초기 2017년 국가 평균 신장률 대비 수출 성장률 10% 이상, 참여기업의 고용평균 성장률 3% 이상의 목표를 거뜬히 달성했다.

또한 게임 업체 외에도 크리스피(대표 손대균)의 애니메이션 융합 콘텐츠 제품인 ‘롤러코스터보이, 노리’가 우수성을 입증 받아 인도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 툰즈미디어 그룹과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독일 IT 기업인 JJIT와 독일 내 노리 파크 건설을 위한 계약 체결 및 중국에서 노리 파크 건설 계약을 체결하는데에도 성공했다.

이는 NIPA가 사전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현 마케팅 인프라를 진단한 후 최적화된 타깃 시장 및 홍보 틀을 제시하고, ROI에 기반한 홍보 마케팅과 단계적 정량적 성과 관리 및 개선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지원, 20개 기업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사업 지원을 진행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평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 신재식 본부장은 “마케팅 지원 사업의 성과가 단기적인 결과에 머물지 않고 지속적으로 수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면밀한 홍보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머지 않아 스마트 콘텐츠를 개발하는 중소기업들이 정부 지원 없이도 기업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 http://www.betanews.net/article/777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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