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R을 한 자리에서 즐기다!

디지털콘텐츠/행사정보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8. 7. 3. 14:02

본문




▶ 이미지출처 : VR Summit 홈페이지



VR, 이제는 우리에게 단순한 재미를 주는 오락을 넘어 다양한 범위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렇듯수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가상현실 VR’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2018 VR Summit Conference & Expo>입니다.





 

2018년 6월 28일 목요일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에 찾아갔습니다

2018 VR Summit 전시회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것인데요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차 산업분야 관련 전시품들을 보기 위해 많은 관람객들이 모였습니다.


 

VR Summit Conference & Expo

행사일정 : 2018. 6. 28()~30(), 3일간

KINTEX 제 2전시장 Hall 7, 8A

주관 라이징미디어킨텍스

규모 : 400부스, 10개국 130여개 업체, 3일간 2만 여명 참관

동시개최행사 : RoboUniverse & K Drone Conference & Expo, Inside 3D Printing





   



이젠 VR이라는 단어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꽤나 인지도가 높아진 VR/AR분야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전시회를 관람하며,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분야에서의 활용사례를 알게 되서 무척 신기했습니다.

 

올해, 4회 차를 맞이하는 해당 행사는 VR/AR분야의 전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참여합니다

또한 관람 대상을 비전공 일반인들까지 넓혀

쉽고 재밌게 VR을 체험하도록 친근한 전시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전시부스로는 관람객의 연령별사용목적관심분야 등에 따라 다양하게 이뤄졌습니다.

 VR ZONE 키즈 어드벤쳐, VR FPS 서바이벌 게임 등의 오락콘텐츠를 비롯하여

 교육 콘텐츠건축 관광 산업까지 다양한 활용 분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스튜디오 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한 

개인강의 방송용 VR/AR 가상 스튜디오 시스템도 볼 수 있습니다

AI 인공지능 PD를 중심으로 제작되는 VR/AR 강의 (방송리허설을 시연해주는 모습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교육분야에 사용되는 VR/AR녹화스튜디오

 


관람객들은 10대부터 5-60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됐습니다

특정 연령대에 타켓을 두지않고, 누구나 관심있어하는 4차 산업분야의 영향력을 몸소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중학생들이 현장체험의 날을 맞아 단체관람을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미래 4차산업분야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의 관람 집중력은 매우 높았습니다

적극적으로 VR체험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즉석 현장인터뷰를 해봤습니다.




Q: 오늘 VR서밋 전시회에 방문한 소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이번 VR서밋에 오기 전에도 VR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어요. XX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많이 봐서 되게 익숙했는데, 막상 실제로 와서 직접 체험해보니까 더 신기했어요. 친구들이 VR로 게임하고 롤러코스터 탄 것 처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장이 동네에도 생겼다고해서 거기도 가보고 싶어요. 그리고 VR기기도 가지고 싶어요 (웃음)

 

Q: 이번 전시회 부스(전시품) 중 가장 인상깊었던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컴퓨터로만 했던 총쏘는 게임을 VR을 쓰고 실제로 총쏘는 것처럼 할 수 있는게 있었는데, 그게 제일 재밌었어요. 놀이기구처럼 크지는 않지만 움직이는 기계에 앉아서 하는 것도 신기했어요.”




 



지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기고 

다양한 VR 활용 산업분야를 알아볼 수 있었던 VR Summit 전시회였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에서 넓게 활용되는 VR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