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창업자의 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콘텐츠/이슈리포트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7. 10. 13. 17:19

본문



옛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하지 않았다. 그 이유로는 금전적인 문제, 불안정한 상태 문제 등이 뒷받침 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들의 마음가짐이 변화되었다. 창업에 대한 나라의 적극적인 지원, 다양한 방법의 창업 투자 확대 방안이 높아짐에 따라 연령대에 상관없이 창업에 도전하는 비율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살려서 다양한 아이템들이 창업시장에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오늘은 여성창업자들이 도전하는 아이템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1. 카페창업


 

 출처 : 이투뉴스


많은 창업분야중 하나인 카페 창업은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높은 관심도를 갖게 하는 아이템중 하나이다. 특히,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돈독히 보고 그것을 이용해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란들에게 가계의 인지도를 높인다면 편리성과 수익성을 균일한 관계로 늘릴 수 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방문하는 손님들이 남성에 비해 여성들이 많기 때문에 사람을 응대하는 면에 있어서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다. 단점이라고 하면 바로 다른 타 커피 브랜딩과는 다른 차별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가령 손님들이 일반 유명 브랜드가 아닌 왜 개인 카페집을 방문해야하는지 말이다. 동기부여를 만들어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카페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얼마 지나지 않아서 많은 어려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시즌에 맞는 꾸준한 카페 디저트 아이템 개발도 필요하며 안전성의 요소도 고려해보았을 때 개인의 노력이 필요하다. 엄청난 수익성보다는 자신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은 들어가는 안전성에 초점을 두어 카페 창업 아이템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2. 네일아트


 

출처 : DailyGrid

 

2번째 소개할 분야는 바로 네일아트이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쭉 다양한 연령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이 기본 베이스로 하여 네일아트, 속눈썹, 반영구화장등 사업의 분야는 확대 되고 있다. 뷰티는 그 많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주 고객이 20대인만큼, 바쁜 직장인을 이용한 셀프 자기 관리 시스템도 도입되어 폭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퇴근을 하고 방문해서 자신의 미용을 가꾸기에는 직장인들에게 상대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아이템들이 많이 등장함에 따라 많은 곳에서 관심도를 갖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것도 이용해본 사람이 더욱 알 수 있듯이 네일아트 창업에도 많은 관심도가 폭풍으로 생기고 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서 자신의 손톱과 어울리는 네일 아트 추천 등등의 아이템과 결합해서 많은 여성창업자들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아이템은 있는 사업으로서 어떻게 연장해서 가능할까? 바로 다양한 곳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루트들이 많다. 옛날에는 사업에 참여 할 수 있는 사업이 포괄적이었다면 이제는 여성들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그만큼 여성 창업자들을 늘리기 위한 정부의 노력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창업하려고 하는 분야의 여성 멘토들을 만남으로서 자신의 사업을 더욱 더 키울 수 있는 밀착 멘토링 등이 등장을 하고 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 사업의 꿈을 키우는 것을 추천하며, 어느 정도 아이템이 있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종 여성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사업이 STOP이 아닌 현재진행형의 상태로 가서 자신의 사업을 넓게 퍼트려서 많은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주었으면 좋겠으면 바람이다. 커피와 네일아트 외에도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아이템으로 여성 창업의 길을 열어주고 있는 많은 대표님이 계신다. 이러한 대표님의 사례들이 많이 등장하고 알려짐에 따라 여성 대표들이 많이 등장하기를 기대해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