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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을 더 쉽고 빠르게! 광고에 기술을 입은 애드테크(AD-TECH)

디지털콘텐츠/이슈리포트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7. 11. 1.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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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페이스북 광고 추천 [출처 : IMPACT]

 

얼마 전 모바일로 SNS를 구경하던 중

모바일 화면 옆 추천 광고란에 평소 구매하고 싶었던 코트를 광고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참지 못하고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검색을 하여 찾았던 물건을

해당 쇼핑몰의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소비자별 각 취향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는 기술을 '애드테크(AD-TECH)'라고 합니다.

 

애드테크광고(Advertisement)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데요.

광고와 IT, 디지털, 빅 데이터 등의 기술을 접목한 광고 기술입니다.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Advertising) 방식 [출처 : RNTS media]

 

 

애드테크는 현재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Advertising)' 이라는 광고 형식을 채택해 사용 중입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 형식빅 데이터를 활용해 컴퓨터가 광고주, 광고매체, 광고대상을 연결해

광고 노출 시기, 소비자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해당 소비자에게 광고를 제공하게 됩니다.

 

, 광고를 자동화해서 이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하면서 생긴 방문기록으로

이용자의 소비를 예측해 이용자가 원할 것 같은 광고를 선택하여 보여 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애드테크의 프로그래매틱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사용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일단 프로그래매틱에 들어가는 기술은 DMP, SSP, DSP, Ad Exchange 등이 있습니다.

 

빅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 활동의 목적에 따라 고객의 정보를 구축하는 DMP(데이터 관리 플랫폼),

이익 최대화를 위해 가장 높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상품 광고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SSP(공급자 플랫폼),

광고주의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해 물품 목록을 구매하는 DSP(수요자 플랫폼),

방대한 광고 물품 목록의 거래소인 Ad Exchange로 나누어집니다.

 

특히 애드테크는 고객의 정보 데이터(인터넷 방문기록)를 이용해 소비자에게 광고함으로써,

데이터를 구축하는 DMP 기술이 굉장히 중요하며 DMP 기술 개발 및 확보에 주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빅 데이터 : 방대한 규모, 짧은 생성주기, 수치 데이터와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대량)의 데이터

 



 

미국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Advertising) 광고차지 비율 [출처 : eMarketer]

 

 

상품을 광고할 때의 기존 방식은 광고주가 광고매체에 의뢰해 광고를 나타내는 방식이었는데요.

전체 소비자 중 맞는 소비자를 일일이 찾아야 했고, 시간적 낭비, 비용면에서도 낭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매틱의 등장으로 개인 맞춤 광고를 하여 비용 절감, 수익증대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래매틱의 광고 방식은 국내에서는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전부터 활성화가 되어있었는데요.

 

미국의 페이스북 기업의 경우 애드테크의 프로그래매틱 방식을 사용한 광고를 도입해

광고 매출이 급부상했고, 프로그래매틱 기법을 적용한 대다수 기업에서도 기존보다 많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마케팅 조사업체인 eMarketer의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1565%에서 매년 증가세를 보여 201984%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고,

2015175억 불(197000억 원)에 그쳤던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매틱 광고 지출도

2019년에는 459억 불(5175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인 마그나 글로벌(MAGNA Global)은 미국 시장 기준으로

2017년에는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전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의 8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애드테크의 프로그래매틱 시장의 성과가 뚜렷하게 나타나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시장도 커지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마케팅의 큰 변화가 예고되는 만큼

곧 우리도 세계의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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