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율주행자동차의 미래! 판교자율주행자동차 모터쇼

디지털콘텐츠/행사정보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7. 12. 11. 16:46

본문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 주행자동차. 과거엔 상상에서만 가능한 것이지만 이제 현실로 다가오는 것입니다. 해외에서 이미 시험운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또한 특정 구역에서 시험운전을 진행중인 뉴스가 간간히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자율주행 산업의 혁신 클러스터인 판교에서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해 알리기 위해 세계 최초 자율주행 모터쇼가 열리게 됐습니다. 판교자율주행모터쇼는 탄소, 오염, 사고가 없는 판교 제로시티 이미지에 맞게 열린 행사인데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요한 자율주행자동차 실증단지가 조성되기에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럼, 어떤 현장이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자율주행 셔틀을 시승하는 모습입니다. 판교 테크노벨리는 직장인이 많이 다니는 만큼 앞으로 이러한 셔틀이 운영될 예정인데요. 자율주행 셔틀이 사람을 태우고, 스스로 이동을 하여 꽉 막힌 출근길에 고생하는 직장인들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자동차이므로 자동차 끼리 센서로 신호교환을 함으로서 사고위험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전기차 시승회도 진행되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 모터쇼에 왠 전기차인지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요. 전기차 또한 미래 자동차로서 자율주행자동차의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보다 더 높은 에너지효율, 그리고 환경오염이 덜 일어나므로 앞으로 미래에 각광받게 될 것입니다. 시승을 한 사람들은 전기차의 시승감이 기존 자동차와 큰 차이가 없다고 만족한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자동차를 직접 타보고 운전해보길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모형자동차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미래의 1인용 전기자동차인데요. 아이들이 탑승하여 사진을 찍으며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성장하여 미래에 이러한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자율주행자동차의 부품 원리 설명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를 위해 필요한 센서, 카메라, 통신장비 등 부품들이 어디에 설치되고, 그 원리가 어떻게 되는지를 설명하여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었는데요. 막연히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라는 생각에서 어떤 원리로 움직이므로 더 믿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받는 드론 또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드론 또한 자율주행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스스로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특정 목적을 수행하는 기능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줘 앞으로 드론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서 자율주행자동차가 우리 삶을 바꾸는 면이 매우 클 것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로 우리의 생활패턴이 바뀌고, 교통사고율이 감소하는 등 우리에게 큰 이득을 주는 만큼, 앞으로 자율주행자동차가 안전하고, 빠르게 확산되길 기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