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가올 신산업의 미래를 선보이다 2022 신산업 스타트업 Tech-EXPO

디지털콘텐츠/행사정보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2. 11. 30. 11:17

본문

대한민국의 미래 신산업은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모든 것의 공통점은 디지털 콘텐츠와 연계된다는 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2022 11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신산업 Tech Expo 세 가지의 Big Tech 중심으로 향후 디지털 콘텐츠가 미래 산업에 어떻게 연계될지  있는 자리였습니다.

 

 

<2022 신산업 스타트업 Tech EXPO>

 

2022 신산업 Tech Expo 미래의 신산업 중에서 미래차, 시스템 반도체,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개최된 전시입니다. 실제 전시에는 수소 전기차를 포함한 실물 전시를 병행하고 섹션별로 수십 이상의 기업들이 이번 전시에 참여를 했습니다.

 

 

<전시된 수소 전기차>

 

이번 전시는 참가 기업 모두 동일한 포맷을 가지고 진행되었습니다. 기업마다 기업명이 기재된 배너가 상단부에 올라가고 왼쪽에는 기업의 홍보 동영상이 송출됩니다. 그리고 전시 부스의 오른쪽에는 기업명과 연혁, 주요 서비스와 투자 내역들을 기재하여 어떤 기업인지, 현재의 성과는 무엇인지를 있습니다. 부스마다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콘텐츠가 병합되어 있습니다.

 

 

<참가 기업 부스와 부스별 홍보 내용>

 

기업들의 부스를 보며 느낀 새로운 점은 분야를 막론하고 디지털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모빌리티 존에서는 차량에 들어가는 엔터테인먼트와 도로교통통제를 알 수 있는 콘텐츠를 연결하는 서비스 모델에 대한 회사들이 많았습니다. , 바이오 분야에서는 신규 사업분야인 디지털 치료제와 치료를 위한 스마트폰 및 디지털 디바이스 연동용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는 혼합 형태의 스타트업을 상당수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신산업 진행부분에 있어 각 기업들이 디지털 콘텐츠 역량을 개발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인상을 받았고, 기업별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홈페이지 혹은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것이 과거 오프라인으로 카탈로그나 영업홍보자료를 전달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과업이 되고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신산업 Tech Expo에서는 각 기업들마다 전문 상담을 하는 비즈니스 라운지를 운영하고 해당 라운지에서 기업별로 소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런 상담 시스템은 이미 과거부터 쓰이고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신산업 Tech Expo인 만큼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서 각 기업별 희망 바이어나 상담 인력을 매칭하는 플랫폼을 개발하여 진행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비즈니스 라운지>

 

이번 신산업 Tech Expo에서는 각 기업별 면접을 AI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이 되었는데, 이런 디지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조성되었다는 것은 고무적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홍보에 있어서도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여 해당 엑스포를 홍보하고, 엑스포에 접속한 분들에게 AI면접 행사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안내했다면 그 의미가 배가 되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시스템반도체와 헬스케어 부스>

 

모빌리티, 시스템반도체, 바이오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진행된 2022 신산업 스타트업 Tech Expo는 총 250여 개사의 성과 발표와 함께 각 기업들의 사업 효과, 개별 기업들의 사업 성장과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 있어 디지털 콘텐츠의 중요성을 다시금 알게 한 행사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