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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Smart Content Business Day, '4차산업혁명'의 뜨거운 열기 속으로!

디지털콘텐츠/행사정보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7. 7. 25.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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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20() 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 9층에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운영하는

'2017 Smart Content Business Day'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2017 Smart Content Business Day 행사는

ICT(정보통신기술) 콘텐츠 전시회와 함께 국내·외 여러 기업이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콘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2017 Smart Content Business Day 행사 내용

 

 

올해 첫 폭염 특보가 내려져 매우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700명의 많은 분이 참가해 4차산업혁명의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졌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기업 콘퍼런스가 진행되는 9층 강연장 외에

9층 강연장 앞, 4층 회의실에도 스피커와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여

더 많은 인원이 실시간으로 콘퍼런스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조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9층 기업 콘퍼런스 강연장

 


4층 중회의실 실시간 강연 시청

 

 

콘퍼런스는 세션 1~7까지 다양한 국내·외의 스마트콘텐츠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가해 진행되었는데요.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혼합현실(VR/AR/MR), 에듀테크, 웹툰 등

현재 흐름, 시장 전망, 콘텐츠 개발 등 노하우와 현재와 미래의 방향성에 대해 강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해외 기업으로는 'IBM''아마존(Amazon)'이 참가하였고,

국내 기업으로는 'KT', '디스트릭트홀딩스', '레진엔터테인먼트', '에듀팡', '도베르만 스쿼드' 등이 참가했습니다.

 

저는 그중 해외 대표 IT 기업인 '아마존(Amazon)'

국내 가상·증강(VR/AR) 주력 기업인 '디스트릭트홀딩스'의 강연을 참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존(Amazon) 최정욱 연사의 강연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Alexa)와 아마존 클라우드(AWS) 기술 등으로 유명한 아마존(Amazon)의 최정욱 이사는

아마존 클라우드(AWS)의 인공지능(AI) 활용 사례 및 4차 산업 관련 서비스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아마존 클라우드(AWS)는 쌓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거대한 IDC(Internet Data Center)를 구축하고

강력한 보안시스템을 적용하여 이것을 기반으로 대량의 데이터의 양을 필요로 하는 생산기반 환경을 만들어

서비스하고자 하는 기업들에 그들이 원하는 해결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190여 개국의 다양한 국가에서 약 100만여 명의 회원이 사용하고 있고, 활용사례 또한 굉장히 다양한데요.

인공지능(AI) 음성 비서인 알렉사(Alexa)와 에코 닷(Echo Dot), 무인 마트 아마존 고(Amazon Go),

물류 운반 로봇 아마존 로보틱스(Amazon Robotics), 배송 로봇 드론(Dron),

안면 인식 시스템 등 다양한 활용사례를 예로 들어 4차산업혁명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정욱 연사는 활용사례 강연을 하는 도중 인공지능 음성 비서인

에코 닷(Echo Dot)을 직접 들고 와서 장치를 작동하며

인공지능(AI)과 사물 인터넷(IOT)의 이해도를 높여주어 많은 인원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디스트릭트홀딩스 최은석 연사의 강연

 

다음으로는 가상·증강현실(이하 VR/AR)과 홀로그램을 주력으로 하는 디스트릭트홀딩스의 최은석 연사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는데요.

 

디스트릭스홀딩스는 열풍이 불고 있는 K-POP 문화에

VR/AR, 홀로그램을 콘텐츠 등을 투자·제작·배급하여 국내·외로 진출하였습니다.

 

디스트릭스홀딩스의 국내 제주 직영점인 VR 박물관 “PLAY K-POP”

K-POP 아티스트들의 홀로그램 공연과 VR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등

가상현실과 홀로그램, 그리고 문화의 접목이 잘 어우러지는 것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VR/AR과 홀로그램의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분야에 접목하여

문화, 의료, 게임뿐만 아니라 전체 시장에서의 긍정적인 전망과

국내와 해외의 시장 전망, 전략 등을 강연하였습니다.

 

 

 

이번 '2017 Smart Content Business Day' 행사는

기업과 일반 참가자에게 굉장히 유익한 콘퍼런스였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핵심 영역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알 수 있게 되었고,

현재와 미래를 한 번에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가올 4차산업혁명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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