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산업취업박람회_항공 산업의 미래

디지털콘텐츠/행사정보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9. 10. 18. 14:12

본문

이번 김포공항 국제선청사 1, 3, 4층에서 2019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가 201995(목요일)부터 96(금요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고 하여 취재를 다녀 왔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이번 2019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는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관을 맡아 주었으며, 항공분야 민간, 공기업 등 81개 기업 및 관련기관이 참가를 하는 거대한 취업박람회였습니다.

 

 

김포공항 국제선청사로 가는 대중교통 중에 지하철을 타고 도착한 통로에 이렇게 2019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에 대한 홍보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2019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에 참석하는 대상으로는 항공 및 공항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 및 취업준비생이 될 정도로 정말 많은 것을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별 채용상담, 현장채용(기업-구직자 1:1 매칭), 채용설명회, 취업 특강, 취업컨설팅, 현직자 직무콘서트, 부대행사(이력서 사진촬영, VR면접 등) 항고일자리포털 및 청년창업기업 홍보 등 정말 다양하게 행사가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멋졌다고 생각 되어지는 것을 꼽자면, 항공 및 공항 관련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객실승무, 조정/운항관리, 항공교통관제, 항공정비, 공항운영(상업시설 등), 지상조업/ 사무 항공보안 등 다양하게 상담을 할 수 있는 분야가 있었습니다.

 

2019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의 개막식을 위해 김경욱 국토교통부 차관님, 김성태 국회의원님,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님 의외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이러한 2019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중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몇 개 있었습니다.대표적으로 울진비행교육훈련원에서 진행하는 체험관 이었습니다.

2009년부터 운영된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은 국토교통부에서 안정적인 국내 조종인력을 수급하기 위해 운영되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울진비행교육훈련원에서 항공조종시뮬레이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모의비행훈련을 위한 최첨단 비행시뮬레이터인 Mechtronix Ascent FTD (Flight Training Device)는 비행조종과 관련된 기초적 이해와 적응, 비행능력 향상을 위한 첨단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어 있어 효과적인 훈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행시뮬레이터가 필요한 이유는 항공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항공운전을 해야 하는데 그러한 여건이 물리적으로 따르지 않을 때(기상악화, 항공결함 등)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미국에서 인증받을 정도로 정밀한 성능을 가진 비행시뮬레이터는 실제로 비행시간으로 인정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첨단 시뮬레이터를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진지하게 비행을 배우려는 사람에게도 맹신은 금물 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실제가 아닌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시뮬레이터를 사용할때는 자신이 까다롭게 생각하는 부분을 ON/OFF를 할 수 있고 실제 수백, 수만가지 변수에 대처해야하는 긴장감과는 거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체험장 뿐만이 아니라 항공기와 관련한 태양열 충전지와 그러한 태양열 충전지에서 발생되는 전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신제품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빠지지 않는 항공계의 블루칩 드론을 이용한 항공사고에서 블랙박스 등을 처리할 수 있는 특수 드론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19 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에서 취업에 대한 것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였던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