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 IT 기술 동향 - 5G, 인공지능, 자율주행

디지털콘텐츠/이슈리포트

by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19. 12. 2. 16:57

본문

컴퓨터 즉 IT 연구는 지난 30 40년간 부단한 발전을 거듭해 왔고, 그 결과 현재 IT 연구는 그 학문적 중요성 및 실용적 효용성이 나날이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계학습, 로봇, 자율주행 자동차 등 인접 분야와의 학문적, 산업적 교류도 더욱 활발해지고 있으며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기술 경쟁은 해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IT 기술의 발전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우선 삶에서 자신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다양한 관리, 지표 분석 기능 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그래프의 지표 분석을 토대로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하는 기반을 조성하여 IT와 관련된 소비 생태계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이러한 생태계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 등의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우리의 세상으로 스며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IT의 발전으로 물리적으로 한계성을 극복한 글로벌화가 안전정으로 제 기능을 다 할 것이고, 글로벌 인프라를 통한 생산, 관리, 제어, 소비 단계를 겪게 될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이러한 인프라는 5G라는 대용량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송장치를 통해 하루 빨리 다가올 것이고 전세계는 그러한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유연한 워크플로와 앞으로의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요즈음에 들어서 유행하고 있는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등의 개인방송을 통해 자신이 체험하고 대화하는 것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인공위성을 더 불어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 노하우를 접목시킨 기술은 AI등에게 딥러닝 알고리즘에 보다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심어넣을 것이고 인공지능의 핵심가치는 나날히 늘어갈 것입니다.

 

 

인공지능은 일상생활을 넘어 의료환경에서 의료진이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도와주는 어시스턴스를 넘어 풍부한 의료 데이터 분석 경험을 보유한 실제 의료현장에서 직접 환자를 진찰하고 수술을 할지도 모릅니다.

 

 

AI의 발전에 최근 자동차 분야는 전기차로 대표되는 전동화 트렌드, 고안전을 추구하는 자율주행 혹은 ADAS(Advanced Driver-Assistance System) 기술의 급발전으로 인하여 로봇 분야와의 기술적 유사성이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게 증대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스템의 구성을 들어다보면 센서 퓨전을 통한 환경읹, 인공지능을 이용한 판단, 그리고 메카트로닉스를 이용한 제어까지, 로봇 시스템의 구성과 같습니다.

 

나아가 산업역량의 공유차원에서 대표적인 제조업 중 하나인 자동차 산업의 미래의 제조업이 될지 모르는 로봇 산업을 위해 투자하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일지 모릅니다.

 

최신 IT기술의 발전은 인류에게 큰 방향을 제시해 준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발전은 분명 앞으로 AI 로봇 뿐만이 아니라 딥러닝 기반을 가진 인공지능이 자기 스스로 깨우치고 배우며 기계에게는 없는 망각을 이용하여 어떤식의 변화를 이끌어나갈지 궁금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